구글홈 멍청해요!  
 글쓴이:드림투유

, Hit : 1356


구글홈이 정발되어 어제 수령했습니다.

근데 이놈..너무 멍청해요.


기본적인 명령 못알아먹음
오늘 일정 알려 줘 (X) -> 된다고 했는데??

생활토크
우리딸 예쁘지 (X) -> 무슨말인지 못알아먹음. 시리같은 애들은 농담도 해주고 하는데 얘는 잡담은 전혀 못알아먹음




이라이트 조절
안방 조명 하얀색으로 바꿔줘 (O)
안방 조명 밝기 최대로 해줘 (O)
안방 조명 밝기 최대 (X) 말 줄였다고 못알아먹음
안방 조명 하얀색으로 밝기 최대로 해줘 (X) -> 복합명령 못알아먹음

그 외
만개의 레시피에서 김치찜 레시피 추천해줘
  -> 네 김치찜 레시피입니다. 마음에 드시는 레시피를 선택해 주세요.
  -> ??? 어떤 레시피가 있는데??? 뭘 선택할 수 있는건지 알수도 없고 명령도 안먹힘
만개의 레시피에서 김치찜 찾아줘 (X) -> 정확한 명령어가 아닌 일반 문장을 이해하지 못함


밤에 설치하고 잠깐 써본거라 아직 더 확인은 해 봐야 겠지만,
생활형 대화는 안먹히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지시를 해야 하는 것 같아요.
멍청하네요.


추가로,
벅스뮤직이 지원된다 해서 벅스뮤직 가입을 하고 이용권을 구입하려는데,
요금제가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는데 어느 요금제를 해야 구글홈을 지원하는지 그 어디에도 정보가 없음.
그래서 제일 저렴한 모바일듣기 요금제로 가입하고 구글홈한테 벅스에서 음악 틀어달라니까 지원 안되는 요금제라 함..ㅅㅂ..
요금제 바꾸려고 보니 한번 가입하면 한달 기다려야 요금제 변경 가능..뭐???
무슨 요금제를 써야 구글홈 지원이 되는지, 요금제 바로 바꿔달라고 요청은 해 놨는데 아직 답변 없음..ㅅㅂ


  드림투유
.
정보력:27510
친절도:24512

EveR
정보력:2660
친절도:5667
 
09-19 11:04
구글홈이 구글 어시스턴트 내장된거 아닌가요?? 아직 최적화가 안된건가요?
영어권에서는 시리보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훨씬 낫다는 평들을 봤는데, 특히나 문맥 이해하는게 훨씬 좋다고...
근데 한국어는 아직인가요?
도리순_볶음지름신
정보력:40840
친절도:14275
 
09-19 11:05
페이코 벅스가입이벤트 2100원에 무제한 3개월 듣기 이벤트중입니다.
byloveletter
정보력:3270
친절도:7815
 
09-19 11:43
그냥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는걸로 ㅡ.ㅡ;
쏘렌티아
정보력:16750
친절도:4550
 
09-19 12:30
정말 부르는 이름 바꾸는 기능은 필수로 들어가야할듯...
저는 영어일때 미리 사놔서 안되는 영어로 몇마디 해봤는데 그래도 잘 알아먹더니 한국어 업데이트되고 써봤는데 기계가 바보가 된 느낌이네요.
근데 이게 영어처럼 나아지는데는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릴듯합니다.
vendetta
정보력:3960
친절도:27968
 
09-19 12:30
구글 홈 모든 기능 찾아보기
http://support.google.com/googlehome/topic/7195269
▶◀ hairstylist
정보력:0
친절도:
 
09-19 15:53
모바일-
그냥... 폰에서 재생하시면서 블투 스피커 모드로 들으세요
독사
정보력:3580
친절도:5872
 
09-19 16:04
구글뮤직에 노래넣고 플레이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드림투유
정보력:27510
친절도:24512
 
09-19 17:13
구글홈으로 벅스 뮤직을 들으려면 "모바일 듣기"가 아닌 "듣기" 이상이면 다 된다네요.
기존 결제한건 취소 해 줬는데..

도리순님 말씀해주신 페이코로 구매하려니 기존 결제 해지 후 2달간은 사용 불가라네요. 이런...ㅡㅡ
추천:vendetta